티스토리 뷰

 

 

고혈압은 그 자체로 위협적이라기보다는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위험한 질병입니다. 평상시에는 별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서 혈압 측정 전까지는 치료를 마음먹기도 힘들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 정확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정용 혈압계 고르는 기준 & 추천 모델 및 정확도 가격 비교

 

 

 

고혈압 종류

고혈압 종류는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본태성 고혈압으로 원인이 명확지 않은 상태를 의미하는데요. 이는 전체 고혈압 환자 중 90~95%를 차지합니다. 두 번째는 타 질환이 원인이 된 2차성 고혈압으로 젊은이들에게서 자주 발견됩니다. 전체 고혈압 환자 중에서는 낮은 비율을 차지하지만 1차 본태성 고혈압 보다는 급성이며 혈압 수치도 높은 편입니다. 2차성 고혈압은 혈압을 낮추려는 노력보다는 원인이 되는 질병을 발견하고 치료하면 어느 정도 회복된다고 합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첫 번째 식이조절

고혈압을 앓는 사람들이 전 세계적으로 많아 미국에서는 아예 심폐혈과연구소에서 아예 DASH라는 식단을 제시하여 보급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지방 총량 등을 줄여주는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유제품은 무지방이나 저지방으로 선택되며 채소, 과일, 잡곡, 생선, 닭, 견과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ASH 식단에서는 빨간 고기와 당류, 설탕, 탄산음료 등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는데요. 이런 식단을 유지하면 혈압을 8에서 14mmHg까지 낮출 수 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DASH 식단을 따로 검색해서 똑같은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보다는 DASH 식단에서 자제하고 강조하는 식단을 스스로 꾸려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쨌든 여기는 한국이고 DASH 식단은 한국인을 고려해서 만든 건 아닐 테니까요.

 

 

고혈압 낮추는 방법 두 번째 코엔자임

평소 다른 영양제는 고혈압 환자들에게 위험하다고 하지만 코엔자임Q10은 주기적으로 먹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코엔자임Q10은 상품이 아니라 에너지 생산에 관여하는 조효소이며 심장 수축 및 이완 기능을 조절해서 혈압을 적정 수준으로 만들어줍니다. 고혈압 저널에 실린 2007년도의 연구에서는 코엔자임Q10을 복용한 환자는 최대 혈압과 최소 혈압이 10mmHg 이상씩 감소했다고 합니다. 아래 식물성 캡슐제로 만든 코엔자임Q10 제품군 및 가격 등을 조사한 링크를 첨부하오니 한 번씩 참고를 권장합니다.

 

 

고혈압낮추는방법
고혈압낮추는방법

 

코엔자임Q10 제품군 및 가격 조사 바로가기

 

 

 

고혈압 낮추는 방법 세 번째 운동은 필수가 아니다?

무작정 살을 빼면 혈압이 낮아진다고 생각해서 운동을 꾸준히 강렬하게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과 단계에 따라 운동은 필수적이지 않습니다. 운동은 고혈압 전 단계부터 경증 고혈압까지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을 앓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 강도라고 하는데요. 강도가 너무 높으면 혈압이 과도하게 상승하거나 적정 혈압 감소 효과를 얻어내기 힘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운동이 필요한 단계에서는 걷기, 조깅, 수영, 자전거 등의 운동을 적정 강도로 하는 것이 중요하며 주 3회 이상, 날씨나 기온이 괜찮을 때만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밥 먹고 1시간 이내에는 해선 안되고 운동 전후로는 꼭 스트레칭 등으로 몸을 풀어줘야 급격히 혈압이 오르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보면 좋을 베스트 포스팅 :

당뇨에 좋은 과일 및 음식 & 차 알고 먹기

훌라후프 칼로리 다이어트 효과 운동법 공개

드리클로 사용법 제대로! 따가움 가려움 부작용 착색 없이 쓰는 법은?

폐경 전조증상 및 여성갱년기영양제 고르는 법은?

갱년기 유산균YT1 식약처 인증 원료 효과 및 효능 제품 소개

혓바늘 없애는법 총정리

겨땀 패드 효능 및 겨땀 패치 잘 고르는 법 추천 모델 알아보기

갤럭시 버즈 프로 외이도염 논란! 증상 및 추천 치료법은?

비만도 계산기 측정기 사용 방법 및 비만 억제 식품 고르는 법

혀갈라짐 혓바닥 갈라짐 혓바닥 따가움 이유 치료법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특징 장점 단점 인기 및 주목 받는 여름 관련주 된 이유는?

변비 직빵 음식 & 운동 & 마사지 방법 & 변비 생기는 이유 공유

불면증 졸피뎀 처방 안 좋은 이유 세 가지 & 잠 오는 법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