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교차가 벌어지는 3월부터 5월까지 환절기 때문인지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가 많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법과 예방법 좋은 음식까지 한 번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레르기성비염-앓고있는-사람
알레르기성비염환자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과 원인은?

알레르기성 비염은 과도 면역 반응이 일어나서 코 속의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일컫습니다. 코가 수시로 막혀 풀면 맑은 콧물이 흐르고 발작성 재채기도 수시로 나는데요. 얼핏 보면 증상이 감기와 비슷하지만 조금은 다릅니다. 맑은 콧물 재채기 코막힘 가려움증 중 두 가지 이상이 하루 1시간 이상 지속되면 알레르기성 비염일 확률이 높습니다. 고로 노란 콧물이 나오거나 코피가 잦으면 이 질환은 아닙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증상만큼이나 발생 원인 또한 다양한데요. 미세먼지 집먼지진드기 꽃가루 등도 알레르기성 비염을 유발할 수 있고 온도 습도 기압의 변화까지 이 질환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법은?

알레르기성 비염은 방치하면 축농증이나 후두염으로 발전할 수 있고 정말 재수가 업슨 경우에는 만성 후각장애로 이어질 수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물론 앓는 사람들 대부분이 고통스러운 증상에 못 이겨 어떻게든 방법을 찾곤 하는데요. 의사의 처방 없이 코에 뿌리는 약을 쓰거나 복용 가능한 약을 찾는 건 위험합니다. 우선 코에 뿌리는 약은 자주 사용하면 반작용이 생길 수 있어 코가 더 막힐 수 있고요. 코 속이 붓거나 물혹, 비중격 만곡증이 동반될 경우 아예 코 구조적 교정을 병행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의사에게 가면 주로 알레르기성 비염은 두 가지 치료법을 제시하는데요. 하나는 팔뚝에 알레르기 물질 작용을 완화해주는 주사를 놓는 피하 면역 주사요법이고 다른 하나는 항원을 혀 아래에 넣어 면역관을 유도하는 설하 면역법입니다. 이 치료법들은 시행한다고 바로 낫는 건 아니고 3~5녀 정도 길게 보고 점진적인 개선을 하는 방법들이라고 하네요.

 

 

 

 

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은 음식

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가장 손 꼽는 건 배입니다. 배는 호흡기 질환 치료에 아주 유명한 식품으로 생으로 차갑게 먹는 것보단 따뜻하게 즙을 내어 먹거나 차 혹은 절임으로 접하는 게 좋습니다. 감자 또한 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습니다. 감자에 들어있는 비타민B 비타민C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줘서 예방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밖에 면역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엽록소가 들어있는 녹황색 채소, 차로 달여 마시면 좋은 대추 또한 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 건강에 도움이 되는 포스팅 모음

불면증 졸피뎀 처방 안 좋은 이유 세 가지 & 잠 오는 법

노란색 가래 나오는 원인 삼키면 안되는 이유 알아보자

뒷목 아플 때 경추 통증 치료법 & 목 디스크에 좋은 음식

사후피임약 부작용 실패율 먹는 법 복용 주의사항

살 덜 찌는 술, 다이어트에 좋은 술 알아보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