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번 포스팅에서도 알려드렸지만 요즘은 상장폐지 시즌입니다. 2년 연속으로 의견 거절 감사보고서를 받은 기업은 상장폐지 대상인데요. 역대급 비적정 감사 의견이 예상됩니다.  이미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까지 비적정 감사 의견을 받은 코스피·코스닥 상장사는 20곳을 돌파했습니다. 코스피 3개 (스팩 1개 포함), 코스닥 25개사죠. 

 

2020상장폐지

 

[코스닥]
코오롱티슈진 / 피앤텔 / 포티스 / 이매진 아시아 / 에이프런티어 / EMW / 에스엔텍비엠 / 코너스톤네트웍스 / 에이아이비트 / 에스마크 / 에스에프씨 / 스타모빌리티 / 샘코 / 크로바하이텍 / 더블유에프엠 / 하이소닉 / 코나아이 / 메디앙스 / 지스마트글로벌 / 팍스넷 / 한국코퍼레이션 / 미래SCI / 이에스에이 / 에이치엔티 / MP 그룹 

[코스피] 
유양디앤유 / 신한 / 하이골드8호(스팩)

 

 

2020상장폐지주의

 

 

감사보고서 지연 제출 회사들의 감사 의견이 아직 남아있어서 추가로 공시되면 총 30여 곳 정도가 비적정 의견을 받을 것 같습니다. 현재 2년 연속 비적정을 받은 상장사는 신한을 비롯해 피앤텔, EMW, 에스마크, 에스에프씨, 크로바하이텍, 하이소닉입니다.

 

 

소액으로 위 주식을 사신 분들은 한순간에 휴지조각이 될 수 있으니, 미리 손해 보셨다고 하더라도 거래하셔서 조금이라도 건질 수 있길 바랍니다. 그리고 재무상태나 회사의 건전성은 미리 언제든 볼 수 있기 때문에 뭔가 삐끗할 수 있는 기업은 "애초에 안 사는 게" 좋다는 거 잊지 마세요!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