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필자는 팟캐스트를 병행 중입니다. <디로긴의 키워드>라는 이름을 팟빵에서 검색하시면 따끈한 세상 소식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매주 화, 목마다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이정도만 알면 충분하다" 싶은 시사를 쉽게 다루는 것이 목표입니다. 눈이 피로하시거나 글 읽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팟캐스트를 애용해주세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이때까지만 해도 악마는 아니었겠지이때까지만 해도 악마는 아니었겠지



갓갓의 신상이 인터넷에 퍼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흩어진 정보들을 조각모음하여 포스팅 해봅니다. 경기도 시흥이 고향인 문형욱은 96년생으로 현재는 키가 180cm 이상이고 몸무게도 100kg이 넘는 거구라고 합니다. 시흥 논곡중학교와 은행고등학교를 거쳐 한경대학교 건설학부로 2014년에 입학했다고 하는데요. 요즘 범죄자들 참 어리고 간도 큰 것 같습니다. 




관상은 어쩔 수 없는건가관상은 어쩔 수 없는건가



그는 2018년에 텔레그램에 가입하여 단체방에서 "뀨릅"이라는 대화명으로 음란물을 공유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당시 텔레그램에서는 트위터 "일탈계" (얼굴을 가리고 자신의 나체와 자위영상을 올리며 반응을 즐기는 10대소녀) 운영자들의 사진들이 빠르게 공유되었는데, 문형욱은 그들의 신상을 캐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일탈계에 있는 소녀에게 얼굴이 유출됐다며 도움을 주겠다는 뜻을 밝히고 도리어 신상정보를 더 캐내기 시작했고, 입수한 정보를 들먹이며 협박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런 식으로 텔레그램 1번방부터 8번방까지 단체대화방을 만들었고, 그 방에는 중고등학교 여학생의 엽기 영상이 수백개 올라왔다고 합니다. 그 방이 우리가 아는 N번방으로 불리게 된 그것입니다. 문형욱은 자신이 키운다고 표현하는 그 피해자들을 복종시켰고 각종 변태적인 행위를 하게 했는데요. 자신에게 복종한 피해자는 1년 뒤 풀어줬고 신상도 공개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뒤로 와치맨이 고담방이라는 단톡방을 만들어 N번방 영상을 팔기 시작하는데, 와치맨은 존경의 의미로 문형욱을 갓갓이라고 불렀고 문형욱 또한 마음에 들었는지 대화명을 갓갓으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뀨릅이 아니라 갓갓이라 불리게 된거고요. 



최근 유포된 문형욱 사진최근 유포된 문형욱 사진



곧 경찰이 신상공개를 하게 되면 언론에서 더 자세한 그의 프로필을 알 수 있게 되겠네요. 1년 뒤 사람을 풀어주거나 수익을 피해자에게 주는 등 나쁜 짓거리 다 하면서 착한사람 컴플렉스도 있었던 거 같은데... 이제 뭐가 나쁜 거고 뭐가 착한 건지 더 정확하게 알게 되겠지요. 곧 법의 심판을 받고 갱생하길 바래봅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