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주부님들이 오늘 허탈하셨을 겁니다. 보건복지부가 4월 5일까지로 예고했던 전국 어린이집 휴원 기간을 연장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개원 시기를 정하지 않았다는 겁니다.  무..무기한 연기라니!

 

 

 




휴원 기간에 이전에 하셨던 그대로 긴급 보육은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고, 아이가 따로 등원하지 않더라도 보호자에게 지원되는 부모 보육료는 어린이집 이용 일수와 무관하게 지원됩니다. 하지만 ... 이게 중요한 게 아니죠. 지금까지 겨우겨우 버텼던 주부님들의 체력이 걱정되네요. 지금까지도 삼시 세 끼 다 먹이며 그 체력 좋은 애들과 하루 종일 놀아주시느라 고군분투하셨을 텐데... 정말 유감스러운 소식입니다. 



그럼에도 주식시장에서는 이런 위기가 찾아오면 곧 기회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소식이 뜨자마자 오늘 폭풍처럼 올라온 주식이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아이들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비디오 콘텐츠"를 다루는 주식들이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캐리 언냐가 있는 캐리소프트가 미친 듯이 Vi를 그렸고요. 핑크퐁으로 유명한 삼성출판사도 가파르게 올라가는 중입니다. 저는 이 소식을 듣자마자 삼성출판사 주식을 샀는데요. 현재 수익률이 8% 정도 되네요. 내일 결과는 두고 봐야겠지만, 그만큼 오늘의 상승세가 빨랐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길어지며 계속 들려오는 슬프고 우울한 소식과 꿀정보를 계속 같이 드리고 있는데요. 울적한 기분 얼른 떨쳐버리시고 이런 꿀팁들을 잘 받아들여 위기를 덤덤하게 넘어가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이런 기회가 생기면 꼭 적용해보시고요. 주식으로 돈 버셔서 힘든 아이들과 주부님들께 베풀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ps : 개인적으로는 이런 재료들은 지속력이 대단한 것 같진 않아서 추가적인 무언가가 있지 않는 이상 장기투자로는 비추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