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필자는 팟캐스트를 병행 중입니다. <디로긴의 키워드>라는 이름을 팟빵에서 검색하시면 따끈한 세상 소식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매주 화, 목마다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이정도만 알면 충분하다" 싶은 시사를 쉽게 다루는 것이 목표입니다. 눈이 피로하시거나 글 읽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팟캐스트를 애용해주세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괴질어린아이괴질어린아이




미국, 유럽에 다기관 염증 증상을 보이는 어린이 괴질 환자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괴질이란 병의 원인과 본태를 알 수 없는 이상한 병을 가리키던 말이에요. 아이들을 아프게 하는 이 병의 패턴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매우 아프다가 회복되어 2차 면역 반응을 보이는 성인환자들과 반응이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건강함을 유지하던 아이들이 갑작 전신 염증 증상을 보이며 입원하거나 사망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듣고 "혹시 코로나 바이러스와 연관이 있는 거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고 있습니다.



괴질유럽아이괴질유럽아이



증상은 고온과 저혈압, 발진, 호흡곤란 등을 동반하는 독성쇼크증후군과 비전형 가와사키병과 유사하다고 하고요. 현재 영국 국민보건서비스인 NHS에 보고된 괴질 환자만 해도 12명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현재까진 3명의 환자가 발생했는데 환자의 연령이 6개월에서 8살까지 폭넓었다고 하네요. 그동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유아가 사망했다는 이야기는 잘 들리지 않았는데, 이 병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의심을 제기하는 것처럼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형된 질환"이라면 문제는 좀 더 심각할 수 있겠습니다. 아직까지는 사망자가 눈에 띄게 많지 않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는 RNA 바이러스로 돌연변이가 빠르고 변칙적이라 조기에 파악하지 않으면 대처가 힘들거든요. 



괴질아이일러스트괴질아이일러스트




아.. 제발 미래의 희망 어린이들만 노리는 감염병으로 발전하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별 일 아니길 바랍니다. 만약 별 일이 된다 해도 빠르게 원인과 치료법을 찾아 아이들이 건강하게 클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