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모가디슈-출연-배우
모가디슈-출연진

 

2020년부터 많은 이들이 기다리던 영화 모가디슈가 국내 심의 접수에 돌입하며 여름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소말리아 내전 속에서 남북 대사관 공관원들의 탈출기를 다룬 실화 바탕의 작품인데요.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며 벌써부터 모가디슈 관련주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왜 이 영화가 흥행할 수밖에 없는지 알아보고 관련주 또한 밝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모가디슈 흥행 이유 첫 번째, 류승완과 패밀리 비지니스

류승완 감독은 자타공인 한국 최고의 액션 영화감독이자 흥행 보증 수표입니다. 짝패, 베를린, 베테랑, 부당거래 등 류승완 감독의 작품 중 하나 이상을 보거나 들어보지 않았다면 간첩 취급을 받을 정도인데요. 이번 작품은 게다가 영화사 외유내강과 함께 240억의 엄청난 제작비를 들여 만들었기 때문에 대작이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영화사 외유내강은 2005년부터 류승완 감독의 부인 강혜정 씨가 대표를 맡고 있는 제작사인데요. 659만 관객의 군함도와 716만 명을 동원한 베를린 그리고 1300만 명이 본 베테랑까지 둘이 함께 연출과 제작을 하며 긴 시간 호흡을 맞춰왔습니다. 최고의 감독과 제작사가 뭐 하나 잘못되면 큰일 날 패밀리 비즈니스로 묶여 심혈을 기울였으니 흥행할 수밖에 없겠죠?

 

 

영화 모가디슈 흥행 이유 두 번째, 초호화 캐스팅

추격자, 타짜, 전우치 그리고 1290만 명의 "도둑들"에서 엄청난 연기력을 보여준 보증수표 김윤석. 클래식, 비열한 거리, 더 킹, 안시성 등에서 보여준 뛰어난 연기력과 변함없는 비주얼로 항상 믿고 보는 조인성. 실미도, 이끼, 화산고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안정감 있는 감초 연기를 선보이는 허준호까지! 이 영화를 대표하는 배우들은 각각 다양한 색깔과 흥행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토리와 인물에 딱 맞는 배우들이 캐스팅되었다고 생각하여 개봉 이후 엄청난 입소문을 탈 것이라 예상합니다.

 

 

영화 모가디슈 관련주는?

앞서 말씀드렸듯 이 영화는 류승완 감독과 강혜정 대표의 패밀리 비즈니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작사가 외유내강인데요. 외유내강 관련주는 찾아도 찾아도 잘 나오지 않을 겁니다. 다만 이 영화가 뜬다면 배급사나 제작사 쪽 보다는 "영화관 관련주"가 뜰 가능성이 아주 높은데요. 그 이유는 모가디슈가 앞서 개봉한 영화들의 시너지를 받기 좋은 때에 개봉하기 때문입니다. 자산어보, 서복 등 굵직한 영화들이 기다리고 있다가 2021년에 우르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영화관 가는 것이 점점 익숙해지는 대중들이 후속으로 나오는 모가디슈를 좀 더 친숙하게 받아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 분위기와 후광 속에서 밝혀드릴 영화관 관련주는 CJ CGV 롯데쇼핑 (롯데시네마, 롯데컬쳐웍스) 그리고 제이콘텐트리 (메가박스) 이렇게 세 곳입니다. 아마 대장주는 CJ CGV가 될 가능성이 높겠네요. 눈여겨보시고 부디 모가디슈가 흥행하여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