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거에는 미분양이 속출하던 경기도 화성 봉담에서는 요즘 청약 1순위 마감 단지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이에 아파트 가격도 2019년 11월부터 17개월 연속 상승 중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 이유가 대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성봉담지구
화성-봉담

 

첫째 인기 이유, 싸다

화성 봉담이 인기를 얻은 이유는 주변시세보다 저렴해서 내 집 마련 수요가 몰렸기 때문입니다. 주변 수원 정자동이나 동탄신도시의 아파트 값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도 못 미치는 곳이 많은데요. 주변부 값이 오르고 개발 열기가 오르는 만큼 화성 봉담도 개선 기대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화성 봉담 주변에는 내리지구, 어천지구, 동화지구, 효행지구, 와우지구 등 도시개발사업과 주거지역 개발이 진행 중이라 이 모든 것이 완료되면 신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두 번째 인기 이유, 교통의 개선

화성 봉담이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는 교통망이 개선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2020년 9월에는 수인분당선이 봉담 주변에 전면 개통되었는데요. 곧 수도권 제2 외곽 순환 고속도로와 과천-봉담 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 여건 또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열차와 자동차 모두 이용하기 수월해진다면 당연히 수요가 몰릴 수밖에 없겠죠?

 

 

세 번째 인기 이유, 교육, 돌봄 시설, 신축 아파트 삼박자

곧 화성 봉담에는 미니 신도시를 방불케 하는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5월 내리지구에 분양 예정인 봉담 프라이드시티를 주변으로 기반시설들이 계획적으로 조성될 것인데요. 일단 단지 안에 시립어린이집과 다함께돌봄센터가 문을 열 예정이고 가까이에 초등학교, 공원, 주차장, 청사 시설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주차장은 100% 지하에 만들어서 아이들의 안전 보행을 이끈다고 하니 수요가 몰릴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화성 봉담은 투자 열풍이 불고 청약이나 분양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개발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화성 봉담이 과연 어떻게 변모하게 될지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