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위엔 역시 에어컨 관련주더위엔 역시 에어컨 관련주



벌써 봄을 건너뛰고 여름이 온 것만 같습니다. 올해 여름은 빨리 와서 늦게까지 지속되고, 또 숨 막히게 더울거라 예상되는데요. 제 주변에서는 "이번 여름은 무조건 엄청 더울거야 왜냐면 저번 여름엔 덜 더웠거든" 라고 말하더군요. 5월 초인 지금부터 반팔 입고 다니는 사람들이 늘고 백화점에 사람이 바글바글한 걸 보니 근거는 틀렸어도 주장 자체는 신빙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렇게 여름이 뜨겁고 장기화 될 "기대"가 생긴다면, 주식시장에서도 테마가 뜨곤 하는데요. 주식시장은 늘 말하지만 "기대감" 으로 형성되는 거니까요. 어떤 회사 주식이 뜰 수 있을지 오늘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위관련주는 가전이 많다더위관련주는 가전이 많다



우선 더위를 없애주는 가전제품과 관련한 주식이 뜰 수 있겠습니다. 삼성전자, LG전자, 신일산업, 오텍, 쿠쿠홈시스, 에스피지, 코웨이 등 많은 회사들이 있을 텐데요. 제가 주목하는 주요 주식이 있어서 네 개 정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위닉스입니다. 위닉스는 냉장고, 제습기, 에어컨 등 여름철에 관련된 다양한 가전을 팔고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공기청정기도 괜찮지만 이동식 에어컨, 제습기, 열교환제품 등등 부문에서 선두권을 달리고 있어 대표적인 더위테마주에 속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파세코입니다. 파세코는 "빌트인" 가전제품 을 판매하거나 만들고 있는데요. 특히 실외기나 배관 설치가 따로 필요없는 "창문형 에어컨"을 개발해서 가치가 상승했습니다. 2020년 5월에 벌써 더위테마가 움직이고 있는데, 파세코가 대장으로 움직일 만큼 각광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세 번째는 에센테크입니다. 에어컨 관련 부품을 만들고 있는 회사인데요. 무풍에어컨이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이 회사의 부각되기 시작했습니다. 왜냐면 에쎈테크는 삼성전자의 무풍에어컨 벨브를 독점 공급하고 있거든요. 저의 마지막 주목주는 드림어스컴퍼니입니다. "구 기업명 아이리버"인 이 회사는 휴대용 손선풍기를 만들며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재작년 여름에는 너도 나도 손 선풍기를 구입했으니 이번에도 더 나은 품질과 디자인으로 찾아오지 않을까요? 




여름보양식은 뜨거운데 시원하다여름보양식은 뜨거운데 시원하다


더우면 가전제품만 뜨는 게 아니라 관련 음식주가도 뜹니다. 우선 복날에 주로 닭을 많이 먹으니까 마니커, 하림, 체리부로 같은 닭고기 3대장이 뜰 수 있고요. 흥미롭게도 마니커(닭)와 정다운(오리)의 최대주주인 이지바이오라는 회사도 테마로 묶여 주식이 뛸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이나 빙과류를 다루는 롯데삼강, 매일유업, 롯데칠성, 롯데푸드도 좋은데요. 얼마 전에 해태아이스크림을 인수하며 점유율 1위를 가져간 빙그레도 눈여겨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음.. 근데 저는 "음식"에만 초점을 맞추기 보단 "음식 보관"에 초점을 맞춰야 요즘은 좀 더 안정적인 투자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음식을 옮기고 오래 보관하려면 얼음도 필요하고 "드라이아이스"도 필요하잖아요? 그래서 저는 드라이아이스 관련주인 태경화학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회사는 드라이아이스를 생산하기 위한 여러 원료를 공급하기 위해 많은 공장을 운영하고 있어 타사에 비해 안정적인 공급능력을 확보하고 있고 정부에 관심을 받은 적도 있기 때문이죠. 



덥다고 드라이아이스를 몸에 대면 안된다덥다고 드라이아이스를 몸에 대면 안된다


이렇게 오늘은 여름과 연관지어 어떤 주식이 뜰 수 있는지 다뤄봤습니다. 이외에도 무수한 테마가 나올 수 있고 그에 따라 관련주도 수도 없이 나올 수 있을 건데요. 이 주식들이 다 뜨는 건 아니고 결국 "시장의 관심"을 받아야 뜨더라고요. 수급이 없으면 상승도 없다는 것 항상 기억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여름에는 여름관련주가 오르지 않는다는 것" 역시 알아두셔야 합니다. 주식은 기대감이라 이미 더위가 한창인 때가 오면 관련주는 올라가 있는 상태가 되거든요. 주식은 보통 2-3개월 후 상황을 선행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모두 그런 건 아니지만 테마는 대부분 그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 외에도 각광 받을 회사 주식들과 테마가 움직이는 걸 지켜보며 되도록 즐겁게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열심히 연구해보자고요!!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