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버멕틴은 독성이 적고 효용성이 높아 세계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구충제입니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전에는 국립암센터에서 뇌암, 췌장암 등 세포주에서 동일 효능이 보여 연구를 진행하기도 했죠. 근데 요즘 호주 연구팀에서 이 약품에 관련해 굉장한 일을 해냈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버멕틴이 48시간 이내에 박멸한다는 세포 배양 실험 결과를 발표한 것입니다. 실험을 진행한 왜그스태프 박사는 "단 한 번 투여된 용량에도 24시간 후 코로나 바이러스 RNA가 상당 부분 줄었으며 48시간 지나자 완전히 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아직 임상실험이 필요한 단계라 조금 조심스럽긴 합니다만, 확실히 희망을 갖게 하는 뉴스인 듯 합니다. 기대감을 먹고 자라나는 게 또 주식시장이기 때문에.. 덕분에 관련주들이 급등 중입니다. 현재는 신풍제약이 대장격인데요. 가격제한폭인 29.87%까지 주식이 대폭 상승했습니다. 우성사료도 지분 35.75%를 가지고 있는 우성양행이 합성구충제 이버멕틴 단일제를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서 부각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이글벳, 제일바이오, 체시스 등의 주식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제가 이전에도 '키트주'는 이제 한물 갔다고 이제 치료제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씀드린 바 있죠? 치료제는 예전의 키트주처럼, 요즘은 조금만 건드려도 오르는 추세가 계속 될 전망입니다. 당분간은 치료제, 제약 쪽 동향을 유심히 보면서 대응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다만 이번주는 유가전쟁이 아직 안 끝나서... 목요일즈음부터는 지수가 무너질 가능성이 있으니 '단타 위주'로만 생각해보셔야 할 것 같네요.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