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아이오닉5-관련주-및-수혜회사
세계 관심 주목 받는 아이오닉5

 

아이오닉5가 국내외로 대박을 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2021년 테슬라의 차량 판매 목표 대수를 하루 만에 따라잡았고 유럽에서는 사전 계약이 완판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이 기세는 빠르게 전파되어 아이오닉5의 부품들을 담당하는 회사들에게도 적잖은 수혜를 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아이오닉5의 부품을 만드는 회사들과 관련주를 알아보고 앞으로를 전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아이오닉5 수혜 회사 살펴보기 


 

첫 번째 회사는 에스엘 (005850) 입니다. 얼마 전 주당 500원을 배당하기로 공시하여 화제가 된 이 기업은 자동차 부품인 램프나 샤시, 스티어링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는데요. 아이오닉5에는 LED 램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출시될 아이오닉6의 램프 또한 공급할 예정이라는 소식도 있어 삼성증권에서는 특히 전기차 관련주로 추천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 아이오닉5 수혜 받을 회사 바로보기




두 번째 회사는 한온시스템 (01880) 입니다. 자동차나 에어컨 등 기기들의 열 관리 분야에서의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이들은 E-GMP 기반의 아이오닉5에도 시스템을 수주했으며 아이오닉6, 아이오닉7, 제네시스까지 열관리 시스템을 맡기로 하여 향후 현대자동차와의 운명을 함께 할 공동체가 되겠습니다. 


세 번째 아이오닉5 혜택 받을 관련주 바로보기




마지막 회사는 현대모비스 (012330)입니다. 보통주 한 주당 4000원, 우선주는 4050원을 주는 회사인데요. 이 그룹은 현대가 만드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시스템이나 모터, 전력제어 시스템 등을 독점 납품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만 전동화 사업부 매출이 13조 1680억 원으로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어 미래가 더 밝습니다. 



(보너스) 참, 현대차 최근 노사관계 괜찮을까?

 


지금도 현대자동차는 맨 아워 이슈 (생산라인에 배치하는 근로자 수를 정하는 문제) 노사 간의 입장 차이를 좁히지 못하면서 삐걱거리고 있긴 한데요. 워낙 아이오닉5가 디자인이나 실내 환경이 좋다는 평이 많아 빨리 매듭짓고 양산이 진행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아이오닉 시리즈를 선두 세워 한국 전기자동차의 위상이 얼마나 높아질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