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송계의 살아있는 전설 송해 할아버지. 약 33년동안 이끌고 있는 전국노래자랑이 2020년 2월부터 현재까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전파를 타지 못해 많은 이들이 송해 선생님을 보고 싶어하는데요. 오늘은 보고픈 송해 선생님의 총정리 프로필과 송해 씨가 생각하는 전국노래자랑 후임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해선생님
송해 선생님
 

신상 담긴 프로필

송해 선생님의 본명은 송복희입니다. 1927년 4월생으로 현재 90대 중반입니다. 황해도 재령군에서 태어나셔서 이북에서 태어나셨는데요. 꼭 생전에 전국노래자랑을 고향에서 해보고 싶다고 하신 바 있었습니다. 전국노래자랑은 참고로 미국에서도 하고 일본에서도 하고 북한 평양에서도 진행된 적은 있습니다.
 
전국노래자랑 MC 송해
전국노래자랑 MC 송해
 
황해도 해주예술학교 성악과를 졸업하셨으며 1955년에 창공악극단으로 데뷔하셨습니다. 현재 송해 선생님의 거주지는 강남구 도곡동입니다. 키는 158cm이고 1934년도에 아내 석옥이 씨와 인연을 맺었으나 2018년에 사별하셨습니다.
 
방송인 송해
방송인 송해
 
원래 슬하에 1남 2녀를 두셨는데 장남은 1986년도에 제3한강교에서 오토바이 사고로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 송해 선생님은 아직도 한남대교 쪽을 가지 않으신다고 하시네요. 사실 그때 방송활동이 잘 풀리고 있었는데 그 충격으로 방송 대부분을 중단하셨고 충격을 잊기 위해 참여한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합니다.
 
 

코미디언이자 MC

현재는 연예계에서 최고령 연예인으로 꼽히고 계십니다. 이순재 씨보다 일곱살이나 많고 데뷔도 2년 빨라 형님 소리를 듣고 계신다고 하네요. 사실 본업은 코미디언으로 유머 1번지 등에 나오셨었는데 지금은 앞서 말씀드린 사건 이후 주로 MC의 역할을 맡고 계십니다. 과거에는 조연급 코미디언이었으며 주로 고학력자를 풍자한 캐릭터를 맡으셨습니다.
 
최고령 연예인 송해
최고령 연예인 송해
 

실향민으로 남한으로 오다

6.25 전쟁이 터졌을 때 처음엔 고향에 머무르다 모병을 피하기 위해 숨었다 돌아오기를 반복하셨다고 하는데요. 결국 재령에서 해주로, 해주에서 연평도로 오게 되었고 미군함을 타게 되며 부산까지 오셨다고 합니다. 이때부터 스스로를 바닷길을 건너온 실향민이라고 생각해 바다 해자를 써서 '송해'라는 예명을 쓰셨다고 하더라고요.
 
 

송해 전국노래자랑 후임

전국노래자랑은 대한민국의 상징적인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송해 선생님이 나중에 누구를 후임으로 점찍으실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전국노래자랑의 차기 MC로 방송인 이상벽 씨를 점 찍으셨다고 합니다.
 
후임으로 이상벽씨를 꼽은 송해
이상벽 씨를 후임으로 꼽은 송해
 
그러나 바로 마이크를 넘겨줄 생각은 없고 지금 당장은 본인이 할 수 있도록 내버려두라고 말씀했다고 하네요. 과거에는 뽀빠이 이상용 씨도 염두에 두셨다고 하는데 이상용 씨가 포기하셨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본인이 먼저 세상을 떠날 것 같아서라고 하네요.
 
전국노래자랑 장수 MC 송해
전국노래자랑 장수 MC 송해
 
 
사람들이 많이 보고 있는 베스트 포스팅 5 :

 

 

가정용 혈압계 고르는 기준 & 추천 모델 및 정확도 가격 비교

배달음식 & 외식이 늘면서 당이 많고 염도가 높은 음식을 더 자주 섭취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고혈압 환자가 급속도로 늘고 있는데요. 가정용 혈압계로 혈압을 자주 체크하면 좋겠지만 과연

dloginhome.tistory.com

 

모더나 암 (arm) 대처 방법 (접종 후 부작용 팔 붓기)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 이후 여타 다른 백신처럼 주사부위 통증이나 피로 두통 근육통 오한 등이 일어나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접종한 사람들의 70% 이상이 겪는 증세니까 걱정할 필요는 없고

dloginhome.tistory.com

 

뱃살 줄이는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적인 과일

보통 과일은 당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된다는 편견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뱃살 줄이는 데에 큰 효과를 주는 과일도 있는데요. 오늘은 뱃살 줄이는 식

dloginhome.tistory.com

 

남성 갱년기 원인 증상 진단법 치료법

갱년기라는 말을 한자어 뜻대로 풀이하면 나이 들어 몸이 변화하는 시기를 말합니다. 고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겪을 수 있는데요. 오히려 여성 갱년기에 비해 중요하게 인식하지 않고 방

dloginhome.tistory.com

 

20대 30대 가장 많이 가는 바다 해수욕장 여행지 1위 (빅데이터)

바다는 성별과 연령 관계없이 누구나 선호하는 여행지입니다. 하지만 어디든 다 좋은 건 아니고 20대는 아무래도 또래가 많은 바닷가에 가고 싶은 마음이 클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20

dloginhome.tistory.com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