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추-목디스크-통증
경추통증환자

 

 

 

 

모바일이나 PC에 익숙한 요즘 세대들이 바이러스 때문에 재택근무까지 많이 하게 되면서 뒷목 통증을 앓는 이가 부쩍 많아졌습니다. 태국 스리나카린 의대 연구팀이 직장인을 상대로 조사를 해봤는데요. 그 나라만 해도 목이나 어깨 통증을 앓는 직장인 비율이 40.9% 였다고 하니 이 문제는 정말 심각해진 것 같습니다. 자유로운 근무환경과 모바일 중독 현상이 만연한 이때,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추 통증 치료법이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고 목 디스크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좀 참으면 낫지 않을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2019년 목디스크 환자는 101만 4185명이었다고 합니다. 이 백만 환자들 중에서는 아픔을 하도 참아서 병을 악화시킨 이들이 대부분이었는데요. 목에는 수많은 혈관과 신경이 지나가기 때문에 생각보다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목디스크 증상은 혈액의 순환을 계속적으로 방해하여 나중에는 통증이 팔이나 어깨로 내려가기도 하고 두통을 유발하기도 하며 급기야 손가락 감각을 둔화시키기도 합니다.

 

 

 

 

수술해야 하나요?

목디스크나 경추 통증 치료법으로는 수술보다 자생력을 끌어올리는 편이 낫다고 합니다. 고로 일을 하다가도 1시간 30분 안에는 한 번씩 일어나 목 스트레칭을 10분 정도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습니다. 평소에도 의식하며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통증이 정 심하면 비수술 한방 치료를 주기적으로 받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국제학술지 논문에서 나왔는데 침 치료는 경추 수술률을 60%나 줄인다고 하네요.

 

 

 

경추 & 목디스크에 좋은 음식은?

목디스크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은 우유, 구기자, 호박을 들 수 있습니다. 이들은 철분, 비타민, 칼슘 등이 아주 풍부한데요. 하나 하나 말씀드리자면 우유는 칼슘이 아주 풍부해서 뼈를 튼튼히 할 뿐만 아니라 신경안정 성분 세로토닌이 들어있어 통증을 줄여줍니다. 구기자는 자기 전에 차로 달여 드시면 특히 좋은데요. 약해진 뼈와 인대를 강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신경안정 및 목 통증을 줄여주는 데에 특장점을 가지고 있으니 호박즙이나 죽을 수시로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할 만한 건강 꿀팁 이야기

살 덜 찌는 술, 다이어트에 좋은 술 알아보기!

귀 안 들릴 때 난청 진단 & 보청기 선택 기준 및 난청 종류 알아보기

골다공증 심각성 원인 증상 예방 치료방법 공개

혈전증 원인 예방법 및 혈전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비 오는 날 회 먹으면 비브리오균 감염 등 식중독 걸릴 위험이 높아질까?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