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저번에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를 한 번 적어봤는데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이번에도 써봅니다. 맹세코 그냥 필요해서 제 돈 주고 산 것만 '내돈내산' 타이틀을 쓰고 있습니다. 고로 이 리뷰도 업체로부터 후원이나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주관적인 생각들을 적은 것이니 무언가 구입하실 때 참고만 해주세요!



신일seh-nb300ws크게 나왔지만 사실 아담하다



이걸 사게 된 계기는 겨울이 되어서 사무실이 춥더라고요. 슬리퍼는 포기할 수 없었어요. 발에 땀이 많아 구두를 퇴근 때까지 신으면 상상하기 싫은 냄새가 나고 발 건강에도 좋지 않거든요. 그래서 통풍되고 발 편한 슬리퍼를 신으면서도 어떻게 하면 발과 발목을 따뜻하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이걸 발견했습니다. 그냥 가격비교는 안 해봤고 평점이 높길래 샀어요. 제가 쿠x에서 살 때는 아래 사진처럼 25000원이었는데요. 요즘 한파가 와서 그런지 2020년 12월 30일 기준으로 보니 5000원 냉큼 올려서 30000원에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모델명을 인터넷에 쳐보니 무료배송 최저가로 한 26800원~27000원선으로 현재 판매 중인 것 같습니다. 기왕이면 최저가로 구매하시고요. 다른 것들 로켓배송 시키는 김에 같이 넣겠다, 더 찾아보기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쿠x에서 구입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신일발히터후기내돈내산 인증. 얼마 전에 구입했으니 나름 최신 후기다


신일발난로 그새 가격이 올랐다.



가격비교는 안 해봤지만 품질에 대한 기준은 있었어요. 제가 신일 석영관 발히터 SEH-NB300WS를 고른 이유는 냄새, 연기, 소음 걱정이 없다는 제품 소개 때문이었습니다. 보통 제가 겪은 히터들은 약간의 기름내나 타는 냄새가 났었던 것 같은데 저는 그게 싫었어요. 이 제품이 다른 비싸고 좋은 히터처럼 뭐 타이머가 있다거나 따로 고급 기능은 없어 보였지만 고객들이 원하는 아주 중요한 본질을 잘 캐치하고 있는 것 같았죠. 실제로 써보니까 그들의 광고는 진실되더라고요. 지금까지 냄새, 연기, 소음은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무게는 1.2kg이고 뒤에 손잡이가 있어 운반하기 쉽습니다. 가끔 발히터 쓰다가 모르고 발로 뻥 차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제품이 기울어지거나 넘어질 경우 이 제품은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기능이 있어 안전합니다. 실제로 발히터가 있다는 걸 까먹고 발로 한 다섯 번 정도 뻥 찼었는데요. 위험이 없더라고요! 굳이 단점을 지적하자면 이렇게 전원이 차단되었을 때 바로 다시 발열이 안된다는 정도? 위치도 다시 잡아줘야 하고 한 7초 정도 뒤에 조금씩 열이 올라오는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7초 정도는 참을 수 있으니까요. 뻥 찼는데 그 정도는 참아줘야죠.



신일석영관히터가로는 31cm 정도다


발히터추천높이는 40cm는 조금 넘는 것 같다

신일난로세로는 14cm 정도 된다


사이즈에 대해서도 말씀드릴게요. 가로 310mm, 세로 145mm, 높이 375mm로 광고하던데 실제로 맞나 줄자로 재 봤습니다. 위 사진들을 참고해보세요. 높이는 37.5cm보다 아주 조금 더 커보이는데 전체적으론 얼추 맞는 것 같죠? 좁은 공간에 놓기 좋아서 저는 카페를 운영하는 친구에게 하나 선물해 줬어요. 1인이 일하는 카페 안쪽 주방으로 들어가 보면 대부분은 바 의자 두어 개 겨우 들어갈 정도로 좁잖아요? 그런 곳에서도 자리 차지 많이 하지 않고 성능도 강렬하더라고요. 어디서든 쓸 수 있고 누구에게나 선물해 줘도 부담이 없어 좋아할 것 같아요. 아, 선천적으로 발이 불꽃처럼 뜨거운 분들께는 빼고요.






기본기능은 훌륭한 편입니다. 아래 사진들처럼 열 올라오는 등이 두 개 있고, 하나씩 따로 켤 수 있는데요. 아래 등은 발목부터 발까지 따뜻해지고 윗등은 종아리까지 열이 올라오는 것 같아요. 저는 보통 두 개 다 켭니다. 종아리 따뜻한 느낌도 꽤나 좋더라고요. 



신일히터 후기위만 켜보면 이렇다


사무실미니난로아래만 켜면 이런 모습이다


미니히터다 켜면 이런 모습이다



너무 뜨겁다 싶으면 멀리 옮겨놓고 쓰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코드 길이도 재 봤는데요. 140mm 정도 되더라고요. 140mm가 어떤 정도인지 감이 안 오시면 성인 남자가 아무 생각 없이 두 걸음 정도 걷는 거리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러니까 코드가 꽤 긴 편 같죠? 이것도 짧다고 하시면 멀티탭을 사서 사용하세요.


신일난로코드길이솔직히 이정도면 긴 편이다.



디자인은 제 주관적인 판단으로는 고급스럽고 예쁜 것 같습니다. 직관적이고 실용적이라 남성들이 좋아할 제품 아닐까 생각했었는데 가만히 생각해 보니 여성분들도 꽤나 좋아하실 것 같아요. 미니 발 난로 고민하고 계셨다면 한 번 구입해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다음 내돈내산에 봬요!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