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재인 대통령이 9조 규모의 긴급재난금을 풀겠다고 선언했죠. 국민 소득 하위 70%를 대상으로 생계보장과 소비진작 효과를 동시에 낼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합니다. 바로 주는 건 아니고요. 추경이 통과되어야 지급 일정은 확인할 수 있는데.. 곧 총선도 있잖아요? 그래서 이것저것 다 지나면 5월 중순에나 지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현찰로 통장에 꽂아주는 건 아니고요. 지자체에서 쓰는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온누리상품권 혹은 제로페이같은 전자화폐로 지급된다고 하는데요. 주민센터에서 지역상품권을 사서 나눠줄 예정이라 따로 신청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우리가 신청해야만 받을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다들 본인이 지원금 대상이 되는진 궁금하실 거에요. 근데 기준 내는 것도 어렵고, 내가 소득 몇 퍼센트인지도 모르겠고, 각각 가구 인원도 다르니 복잡하게 느껴지시겠죠? 그래서 요점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중위소득 150%이하 (소득 하위 70%)
1인가구 263만원 이하
2인가구 448만원 이하
3인가구 580만원 이하
4인가구 712만원 이하
5인가구 844만원 이하
6인가구 975만원 이하


복잡한 거 보지 마시고 그냥 위 기준에 해당되시면 내가 받을 수 있겠구나~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영업자들이나 소상공인들은 4대보험료와 전기요금의 납부 유예 또는 감면도 결정되었다던데, 해당되시면 조금은 한숨 돌리실 수 있겠네요. 모두 코로나 바이러스 잘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