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대부분 울상이지만 혜택을 받은 분야도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재택근무 관련주'입니다. 요즘은 특히나 키트주보다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더라고요.

 

 

사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이렇게 길어질지도 몰랐고, 재택근무가 어느 정도 자리잡게 될 줄도 예상하지 못했는데요. 이번 사태가 길어지면서 기업-공공기관-학교에서는 대비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하긴 이번에 재택으로서의 활로가 열린다면 다른 악재가 생겨도 문제없이 하고자 하는 것들을 진행할 수 있겠고요. 이미 재택을 소소하게 진행하면서 효율성이 생긴 부분도 있었을 테니 인프라 구축 니즈가 제법 쌓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재택근무 관련주는 알서포트, 이씨에스, 아이센스, 더존비즈온, 포스코ICT, 효성 ITX, 메가스터디 교육, YBM넷이 있는데요. 검색해보시면 다 알겠지만 간략하게 각각 설명을 드려볼게요.  알서포트는 아시아 1위 원격지원-제어솔루션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씨에스와 아이센스는 영상-화상 회의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고요. 더존비즈온은 클라우드 기반 세무 플랫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ICT는 스마트 팩토리의 선두주자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고요. 효성 ITX 역시 스마트 팩토리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메가스터디 교육과 YBM넷은 '관련주'로 보시면 될 거 같은데요. 재택근무 확대와 개학 연기 때문에 온라인 교육까지 활성화될 거라는 기대감에 묶여 상승 중입니다.



재택근무나 재택교육이 어느 정도 자리 잡게 될 지 감은 잡히지 않는데요. 이 부분은 그동안 불모지나 다름없을 만큼 발전이 진행된 바 거의 없기 때문에 괜찮은 형태가 구축되면 관련 주가는 더 뛰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재택 관련 회사들이 인류의 진보에 이바지하게 될지 지켜보기로 해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