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갸우뚱한 연예계 소식이 하나 있어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환희의 음주운전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환희는 21일 오전 6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부근에서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된 바 있죠. 26일 환희는 공식 팬카페를 통해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환희 사과문 전문]

환희입니다. 먼저 이번 일로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저를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정중히 사죄의 말씀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너무나도 송구스럽고 죄송한 마음이 앞섭니다.

최근 함께 일해 온 지인으로부터 소송에 휘말려 단 하루라도 제대로 잠을 잘 수 없는 힘든 시기를 겪고 있었습니다.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너무 힘들어 하는 상황 속에 지난 20일, 평소 믿고 따르던 지인으로부터 조언을 듣는 식사자리가 있었습니다.

저는 평소 술을 즐겨하진 않지만 이 날은 예의를 갖추고자 소주 반병 정도를 마셨습니다. 자리는 저녁 9시경 마무리 되었고 같이 자리한 지인집에서 자고 다음날인 21일 새벽 5시경 본가로 출발을 했습니다. 새벽 시간 본가로 출발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항상 주말마다 본가인 용인에 혼자 계시는 어머니를 찾아뵈어 왔습니다. 늘 일찍 찾아뵈었기 때문에 이 날도 서둘러 가자는 마음이 컸습니다. 전날에 마신 술이고 잠도 비교적 일찍 청했기 때문에 숙취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당시의 행동이 매우 어리석었고 현재 진심으로 뉘우치고 있습니다. 이렇게 힘든 시기에 기쁨을 드리지는 못하고 물의를 일으킨 점, 팬 분들 뿐만 아니라 저를 지켜봐주신 모든 분들에게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 공인으로서 제대로 판단하지 못한 점 깊게 반성하겠습니다. 죄송하고 또 죄송합니다.

 

 

원래 환희는 음주를 즐기지 않는 걸로 유명하긴 했는데... 반 병 정도 마시고 지인 집에서 자고 출발했다네요..? 뭔가 저라면 억울할 수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기사를 찾아보니 환희의 당시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정지 수준인 0.061% 이었다고 나오는데, 정말 반 병 밖에 안 먹었을지 혈중알코올농도로 계산해볼까요?

 

 

반 병 정도 마시고 끝까지 해독이 잘 되지 않았다면... 환희의 말이 맞을 수 있겠네요. 가끔 보면 술을 마시고 빠르게 해독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정말 끝까지 숙취가 남는 사람도 있는데 왠지 그 케이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른 연예인들의 음주운전 사고처럼 무개념한 행동은 없었던 거 같고, 조금의 부주의가 있었던 거 같은데요. 칼날 같은 비난은 과한 것 같고 이정도면 해프닝 정도로 생각해주고 한 번 경고 주는 정도가 어떨까 싶습니다. (개인의견)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