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배우 윤여정 씨가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93회 아카데미에서 여우조연상을 받기 직전입니다. 1966년 TBC 공채 탤런트 3기로 데뷔하여 55년 차 연기 내공을 자랑하는 그녀이지만 요즘 친구들에겐 언젠가부터 윤스테이, 윤스키친, 하녀 등으로 자연스레 스며든 분인데요. 과거 조영남 씨와의 결혼 생활을 하셨다는 것도 요즘 세대들은 잘 모를 것 같네요. 오늘은 윤여정 씨의 결혼 스토리와 자녀들의 근황, 그리고 보너스 정보까지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우-윤여정
배우-윤여정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93회 아카데미 언제 어디서 라이브로 볼 수 있을까?

 

 

2021 93회 오스카 아카데미 시상식 라이브 생중계 시간 & 윤여정 여우조연상 가능성?

2020년 2월에 열린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한국영화의 바람을 이끌었는데요. 2021년에 열릴 아카데미에서는 정이삭 감독의 미나리가 또 한 번에 한류를 이끌 가능성

dloginworld.tistory.com

 

 

 

윤여정 조영남 결혼 & 이혼

데뷔 때부터 배우의 잠재성이 충만했지만 정작 윤여정 씨는 배우로서의 자부심이나 애정이 별로 없었다고 합니다. 조영남 씨와는 1974년에 결혼하셨었는데 그때 조영남 씨의 나이는 29세, 윤여정씨는 27세였다고 합니다. 결혼 스토리에 대해서는 별 비하인드 스토리가 알려져 있진 않는데 윤여정 씨는 조영남 씨에게 엄청 헌신적이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조영남 씨는 결혼 후 재산을 탕진했고 잦은 바람과 폭언으로 윤여정 씨를 가슴 아프게 했고 이후 윤여정 씨는 1983년에 귀국하며 이혼을 하게 됩니다. 윤여정 씨는 그 뒤로 생활을 하기 위해 연기에 다시 뛰어들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어떻게 보면 이때의 이혼이 지금의 세계적인 명배우 윤여정 씨를 드러내게 된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윤여정 조영남 자녀 근황

두 사람 슬하에는 아들 둘이 있으십니다. 큰 아들 조얼 군과 차남 조늘 님이 신데요. 조얼 군은 콜럼비아 대학을 나온 수재로 미국 abc에서 첫 취직을 했지만 적성에 맞지 않았는지 그만두고 패션업계에서 종사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DKNY 창립자 도나카란이 이끌고 있는 회사라고 알려져 있더라고요. 이번 오스카 생방송 중계를 ABC 방송에서 한다고 하던데 나름 인연이 있는 것 같네요. 차남 조늘 님은 뉴욕대를 나온 후 유니버설 산하에서 힙합 음악 관련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명 대기업들과 작업을 했다는 이야기가 있으니 아마 제작을 맡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과거에 조늘 님은 초등학생 시절 때 애정결핍으로 인한 틱장애를 앓아 윤여정 씨가 힘들었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든든하게 잘 성장해주셨기에 지금의 윤여정 씨가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윤여정-조영남-자녀
조영남-윤여정님-자녀

 

(보너스) 윤여정 씨 동생은 기업인이다?

윤여정 씨의 동생은 전 LG아트센터 대표 윤여순 씨입니다. 그녀는 연세대 도서관학과를 졸업하고 아이오와주립대학에서 교육공학 박사를 지냈으며 여가부 위원으로도 지낸 적 있는 엘리트입니다. 현재는 코칭경영원 파트너 코치로 있고 LG그룹에서 최초 여성 임원이 되어 화제가 되셨던 분입니다. 윤여정 님도 중퇴하긴 하셨지만 한양대 국문과에 진학하셨을 정도로 머리가 좋으셨는데 유전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