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필자는 팟캐스트를 병행 중입니다. <디로긴의 키워드>라는 이름을 팟빵에서 검색하시면 따끈한 세상 소식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매주 화, 목마다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이정도만 알면 충분하다" 싶은 시사를 쉽게 다루는 것이 목표입니다. 눈이 피로하시거나 글 읽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팟캐스트를 애용해주세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형, 어디까지 개입되어 있어?형, 어디까지 개입되어 있어?


개그맨 정형돈을 내세우는 "도니도니돈까스" 제품 일부에서 장출혈성 대장균이 검출되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해당 제품에 대한 판매중지와 회수 요청을 했다고 합니다. 실검에도 올라올 만큼 화제성 있는 식품으로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이미 먹었을 것 같은데요. 2018년에는 현대홈쇼핑에서 무려 76만 세트가 판매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형도니의 도니도니돈까스 치즈는 식육가공업체 대흥푸드가 제조를 맡고 있고 "굿지앤"이 판매를 맡고 있습니다. 이번에 대장균이 검출된 대상 제품은 유통기한이 2021년 1월 15일까지로 찍혀있는 것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130g짜리 6800개 정도가 우선 회수된다고 하는데요. 혹시나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산 곳에서 반품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연관된 제품이 많은 것 같으니 혹시나 이상한 점이 발견되시거나 관련된 불법행위를 목격하게 되시면 신고전화는 1399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많은 이들이 이 뉴스를 보고 해당 제품을 먹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장출혈성 대장균은 사람 대 사람으로 직접 감염이 이루어지고 해당 질병의 치사율은 노인의 경우 50%에 이르기 때문입니다. 유아의 치사율도 10%에 해당된다고 하니 당장 이 제품은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위험한 셈이 되겠습니다. 사람이 감염되게 되면 설사, 혈변,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감염자의 10% 정도는 신장이 손상되고 불순물이 잘 걸러지지 않아 독이 쌓이는 용혈성 요독증이 파생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 병이 2급 감염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급감염병은 전파 가능성이 커서 격리가 필요한 감염병으로 결핵, 수두, 홍역 등 20종과 나란히 하는 위협이 있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찾아보니 생각보다 엄청난 사태인 거 같은데 정형돈 씨는 얼굴만 빌려준 것인지 제품 개발과 생산에 전반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 제품을 샀다면 바로 반품하시고 조금이라도 드신 분들은 병원에 다녀오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