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간수업메인인간수업메인


4월 29일부터 넷플릭스에서 킹덤에 뒤를 이을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하나를 내놨습니다. 제목은 인간수업인데요. 간략한 내용은 돈 때문에 죄책감 없이 범죄의 길을 걷고자 하는 고등학생들이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과정을 담았다고 합니다. 주인공은 앤피오엔터테인먼트의 김동희씨지만 대부분 신인들이 출연해서 그런지 저는 여기 나오는 배우 중 "아이스크림 소녀" 정다빈씨 딱 한 명 알겠더라고요. 음.. 이게 흥행을 하게 될지는 아직 잘 모르겠으나 잘 되게 되면, 또 관련주가 부각되겠죠? 그래서 오늘은 인간수업 관련주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첫 번째 관련주 살펴보기




첫 번째 관련주는 "JYP"입니다. 주인공 김동희씨가 소속되어 있는 앤피오엔터테인먼트는 표종록 JYP 엔터테인먼트 부사장이 새로 설립한 배우 전문 기획사이자 제작사입니다. 2019년 9월 1일부로 JYP엔터테인먼트에서 함께 공동으로 배우 매니지먼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인간수업으로 "김동희"씨가 부각되면 함께 올라갈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스튜디오329로고스튜디오329로고



두 번째 관련주는 "엔씨소프트" 입니다. 이 회사의 주된 사업은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인데요. 엔씨소프트는 <인간수업> 제작사인 스튜디오329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두 회사와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재담미디어"에는 2015년 11월에 15억의 투자를 유치했고, 2018년에 30억 더 추가 투자를 줬고요. "300억 규모의 프리 IPO (상장 전 투자유치 준비)를 받고 있는 "문피아"도 엔씨소프트가 6.32% 지분을 소유한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엔씨소프트와 스튜디오329가 직접적인 관련은 없어보이지만 그래도 두 파트너사와 깊은 관계를 맺고 있으니 나름 관련주로 묶여 수혜를 보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정다빈인간수업정다빈인간수업



그외  <인간수업>의 제작사 스튜디오329는 다음 웹툰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다음은 즉 카카오니까 "카카오" 주식 또한 수혜를 받게 될 가능성이 있겠네요. 물론 이런 이야기들은 <인간수업>이 흥행해야 영향이 있지 지금 당장은 주식시장에서는 크게 반향을 일으킬 가능성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재밌다면 세계 곳곳에서 수입하게 될 거고... 그렇게 되면 바닥에서 수혜주를 잡지 못한 게 아까울 수 있겠죠? 그러니 한 번 시청해보시고요. 그때 투자해도 될까 말까를 고민하시는 게 좋은 판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