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월 1일 만우절의 사전적 정의는 "가벼운 거짓말로 서로 속이며 즐거워하는 날" 입니다. 그러니 과하고 무거운 거짓말로 누군가를 슬프게 하진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이라도 주변 사람에게 날카로운 말로 상처를 준 일이 있다면, 바로 지금 사과하시기 바랍니다! (농담이에요...! ㅎㅎ)

 

 

근데, 만우절은 우리나라에만 있는 이벤트가 아니란 거 혹시 아셨나요? 꽤나 오래 전부터 있었는데 어느 정도로 오래됐냐면 ... 고대 로마에서도 만우절이 존재했다고 하네요. 그때는 힐라리아 (Hilaria)라고 불렀다고 하는데요. 지금도 여러 문화 속에서 전파되고 퍼져서 현재는 스코틀랜드, 인도, 프랑스 등 다수의 나라에도 만우절이 있다고 합니다. (유래는 성경이란 얘기도 있고~ 동양 서양이 다른 이야기를 하니 생략!)

 

어쨌든, 오늘은 만우절의 취지와 정의에 맞게 움직인 회사가 있어서 소개를 해드릴까 하는데요. 덕분에 제가 잘 속고 많이 웃었기에 여러분께도 행복바이러스를 전파해드리고자 포스팅합니다. 그 회사는 바로 "네이버 웹툰" 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명작 <신의 탑> 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렸었죠? 신의 탑을 볼 수 있는 곳이 네이버 웹툰이랍니다.

 

 

오늘자 네이버 웹툰을 보신 분들은 피식하셨을 거에요. 각각 요일별 웹툰의 썸네일이 내용이나 주인공에 상관없이 이상하게(?) 바뀌어 있었기 때문이죠. 한 번 감상해보시며 같이 피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 

 

댓글
반응형